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Information & Review)

초파리 퇴치는 확실하게 없애는 트랩이 방법

by Go Outside 2022. 7. 7.
728x170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끝없이 나오는 초파리는 특히 여름에 기승을 부립니다. 초파리 퇴치는 누구나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트랩을 만들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발생하는 원인을 알면 더욱 쉽게 박멸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가 발생하는 원인

여름철에 자주 먹는 과일 껍데기와 음식물쓰레기가 원인이 됩니다. 초파리는 특히 작고 알과 유충은 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여러 종류 중 흔히 보이는 노랑초파리는 보통 3월~11월까지 활동을 합니다. 한번 짝짓기를 하면 몇 개의 알을 낳게 되는데 알에서부터 짝짓기가 가능한 성충이 되기까지 단 12일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 출몰을 했을 때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개체수가 늘어납니다. 성충의 크기는 2~5mm인데 알은 그 보다 더 작아서 더욱 찾기 힘듭니다.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 껍데기뿐만 아니라 싱크대 하수구 및 배수구에 알을 낳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까지 모두 제거해야 초파리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초파리 퇴치 방법

퇴치방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은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과일을 먹거나 요리를 한 후에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였다면 방치해 두지 말고 즉시 치워야 합니다. 반찬은 항상 냉장보관을 하고 설거지도 미루지 말고 즉시 하여 먹이가 될 수 있는 요소들을 모두 차단해야 합니다. 초파리가 발생한 이후에 청소를 했는데도 초파리가 보인다면 뜨거운 물을 싱크대의 배수구에 1주에 1회 이상 부어준다면 배수구에 붙어 있는 알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남아서 날아다니는 초파리는 약을 뿌려서 잡아도 되지만 워낙 작고 많은 곳에 숨어있기에 한 번에 잡기가 힘듭니다. 이 때는 습성을 이용하여 트랩을 만들면 힘들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트랩 이외에도 포충기나 다이소 등 마켓에서 파는 퇴치 용품들이 있지만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것으로 충분하니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트랩 만드는 방법

초파리는 후각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최대 1km까지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달고 시큼한 냄새를 좋아합니다. 이 습성을 이용해서 간단히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페트병, 식초, 설탕, 맥주, 주방세제, 랩 또는 비닐입니다. 페트병을 반을 자르고 식초와 설탕, 맥주의 비율을 1:1:1로 넣고 주방세제는 조금만 넣어 섞어줍니다. 그 다음 비닐이나 랩을 씌어서 막아준 후에 이쑤시개나 젓가락으로 초파리가 들어갈 수 있게 구멍을 몇 개 뚤어주면 냄새를 맡고 들어간 초파리가 갇혀 있게 됩니다. 구멍을 뚫을 때 주의할 점은 초파리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만 뚤어야 다시 도망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며칠 후에 많이 잡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초파리 트랩
초파리 트랩

그리드형

댓글